캐릭터 기본형

캐릭터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홍보, 및 기타 매체를 통해 친근한 이미지를 전달하는 효과적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중심적 매체이다.
캐릭터 아라리는 인간과 조화를 이루며 살아가는 바다의 동물 흰줄 돌고래를 모티브로하여 세계로 뻗어 나가는 평택항과 천혜의 자연환경의 입지여건을 갖춘 허브 항만의 이미지를 상징적으로 표현하였다. 주색상 블루는 평택항의 신뢰성, 전문성을 전달하며, 21세기 동북아물류항만 1번지로 진취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자신감을 담고있다.

컬러 시스템

캐릭터의 color는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고유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캐릭터 color의 표현은 별색인쇄를 원칙으로 하며, color의 효과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고 4원색 process로 제한하는 경우에는 아래의 표기된 기준에 준하여 사용한다

로고타입

아라리(arari)는 순 우리말 아라(바다)와 세상(누리)의 합성어로 세상을 향한 바다의 중심 평택항을 상징적으로 표현하며, 굳센 기상과 대양을 향한 꿈을 상징한다.
본 로고타입은 캐릭터와 가장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창의력 형태로 개발한 것이다. 이는 로고타입만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캐릭터와의 조합 형태로도 사용 가능하므로 경우에 따라 Flexible하게 사용한다. 로고타입의 활용은 컴퓨터 데이터에 의한 디지털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확대·축소시 비례,간격, 크기 등을 임의로 변경해서 사용해서는 안된다.

엠블럼 Emblem

전용 엠블럼은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권위와 위상을 장식적인 효과로 나타내는 요소이며, 경기평택항만공사의 심볼과 로고타입 대신 활용할 수 있다.
엠블럼은 주로 임용장, 상장, 표창장류 등에 쓰이며 각종 행사 시, 부착물로 활용할 수 있고 금색, 은색, 엠보싱, 금박, 은박, 회색망처리 등의 다양한 표현방법으로 활용한다. 엠블럼의 사용은 반드시 본 메뉴얼에 수록한 재생 자료를 사진 제판 복제 방식이나 컴퓨터 출력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캐릭터 응용형

전용 엠블럼은 경기평택항만공사의 권위와 위상을 장식적인 효과로 나타내는 요소이며, 경기평택항만공사의 심볼과 로고타입 대신 활용할 수 있다.
엠블럼은 주로 임용장, 상장, 표창장류 등에 쓰이며 각종 행사시 부착물로 활용할 수 있고 금색, 은색, 엠보싱, 금박, 은박, 회색망처리 등의 다양한 표현방법으로 활용한다. 엠블럼의 사용은 반드시 본 메뉴얼에 수록한 재생 자료를 사진 제판 복제 방식이나 컴퓨터 출력방식으로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한다.

BRAND MARK

브랜드마크는 ‘경기평택항만공사’ CI(Corporate Identity)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경기평택항만공사의 이미지를 대표합니다.

  • - 하늘을 향해 뻗은 두 면은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평택항의 날개를 상징하고,
  • - 사람중심적 항만으로서 하늘을 향해 두 팔을 벌린 인간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 - 또한, 그 안에 동북아의 지도를 표현함으로써, 동북아 물류중심항만으로 비상하는 평택항의 이미지를 표현하였으며,
  • - 칼라에 있어서도 Blue는 바다를 상징하고, Orange는 젊고 역동적인 평택항을 상징합니다.

BRAND MARK(시그니처 조합형)

   

시그니처는 브랜드마크와 로고타입을 가장 효과적으로 조합시킨 정식표기이며, 적용매체의 상황에 따라 적절한 형을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로고타입

로고타입은 Identity와 가장 조화롭게 어울릴 수 있는 고딕계열을 사용하여 개발하였습니다.
로고의 활용은 컴퓨터 데이터에 의한 디지털 원고의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확대, 축소 시 비례, 간격, 크기 등을 임의로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을 절대 금합니다.

엠블럼(기본형)

엠블럼(컬러활용형)

· 기관 상징/캐릭터 소개 담당부서 : 경영기획팀 전화번호 : 031-686-0686 담당자 : 양송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