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국민 여행 프로젝트, 경기바다가 여러분의 여행비를 쏩니다 !

작성자|SYSTEM

작성일|2022-07-01

조회|300

전 국민 여행 프로젝트, 경기바다가 여러분의 여행비를 쏩니다 !
 경기평택항만공사, 7월부터 1인당 3만원씩 예산소진시까지 지원
경기바다 해양레저 통합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접수

 

□ 경기평택항만공사가 전 국민 경기바다 여행장려 프로젝트인 ‘지원받아 떠나는 경기바다’를 통해 1인당 3만원씩을 지원한다.

 

○ ‘지원받아 떠나는 경기바다’는 경기바다 유튜브를 구독하고 경기바다 지역인 김포시, 안산시, 시흥시, 화성시, 평택시 바다에서 다양한 지역특색 미션을 3개 이상 수행 완료시 1인당 3만원의 여행비를 지원하는 프로젝트이다. 

 

○ 주요 미션으로는 ▲ 경기바다에서 해양레저활동 즐기기 ▲ 경기도내 해양관련 지역축제 참여하기 ▲ 경기바다 어촌체험마을에서 체험활동 하기 ▲ 경기바다 섬 방문하기 ▲ 경기바다 주요 관광지 방문하기 ▲ 경기바다 지역음식 맛보기가 있으며 이 중에서 3가지 미션을 수행하여 인증사진 등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된다.

 

○ 해양레저활동으로는 요트·보트타기, 서핑, 낚시, 캠핑 등이 해당되며 경기도내 해양 관련 지역축제는 화성 뱃놀이 축제, 김포 아라마린 페스티벌, 안산 대부해솔길 걷기축제 등이 있다.

 

○ ‘지원받아 떠나는 경기바다’는 7월 1일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사항은 경기바다 해양레저통합포털에서 확인 및 신청할 수 있다.

 

○  총 예산 지원금은 1,000만원이며 예산소진시 마감되므로 신청을 서둘러야 한다. 경기바다관광 해양레저통합포털 홈페이지의 행사/이벤트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신청하면 된다.

 

○ 경기평택항만공사 관계자는 “이젠 바다를 찾아 강원도나 부산 등 멀리 갈 필요가 없다. 경기바다를 통해 수도권 1시간 이내의 거리에서 레저활동, 섬 및 어촌체험마을 방문 등 다양한 활동도 즐기고 덤으로 여행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덧붙여 “이번 이벤트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경기바다의 아름다운 관광지, 지역축제, 레저활동, 경기바다의 아름다운 섬에 대해 알아가고, 힐링이 필요할 때 언제나 다시 찾아오는 ‘가까운 경기바다’ 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외에도 경기도는 오는 9월에서 10월 사이에 경기바다 낚시대회와 사전행사를 화성시 전곡마리나, 제부마리나에서 각각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경기바다 해양레저통합포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