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2차 개강

작성자|SYSTEM

작성일|2023-11-15

조회|438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 2차 개강
 
- 청년에게 더 고른 취업의 기회 제공 -  
 
 
 
□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 한국국제물류협회는 오는 15일 경기도 내 해운물류분야 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률 제고를 위해 마련된 ‘2023년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2차)’입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 입교식은 교육생(30명)과 공사·교육 관련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 목적 및 교육 커리큘럼 및 일정 안내 등으로 진행됐다.
 
❍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는 해운물류 분야로 진출 및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청년 및 대학 졸업(예정)자에게 해운물류 관련 실무 이론 및 현장 교육, 취업역량 강화 교육이 진행된다.
 
❍ 아카데미는 11월 15일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12월 13일까지 총 4주간 진행되며, 주요 커리큘럼은 ▲해운물류 기초 ▲선하증권 등 해운물류 관련 기본 및 심화이론 ▲ 모의면접 ▲취업설명회 ▲취업선배 멘토링 ▲항만견학 등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이다.
 
❍ 지난 8월에 진행된 1차 아카데미 교육에서는 수료생 28명 중 20명이 취직하며 71%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면서, 취업연계에 특화된 교육과정으로 평가 받고 있다.
 
❍ 특히, 이번 교육 커리큘럼에는 해운물류 업종의 구인 기업이 참가하는 취업리쿠르팅 설명회 외에도 실제 해운물류 현직자들이 면접관으로 참석하는 모의면접 과정이 진행되어 교육생들에게 실질적인 취업역량 강화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도 내 청년에게 ‘더 많은 더 고른 더 나은 취업 기회를 ’를 제공함으로써 경기도 도 내 청년 취업률 제고와 함께 해운물류 전문인력양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