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기평택항만공사, 2022년 평택항 항만안내선 출항

작성자|SYSTEM

작성일|2022-06-29

조회|1033

경기도-경기평택항만공사, 2022년 평택항 항만안내선 출항
정부 점진적 일상회복 추진에 따라 방역·안전 강화 출항 
산업과 관광 융복합 항만, 평택항의 특장점 현장 체험 가능 

 

□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2020년 코로나19로 운항 중단한 평택항 항만안내선을 정부의 점진적 일상회복 추진에 따라, 방역과 안전을 강화하여 6월부터 운항을 개시한다고 밝혔다.

 

❍ 평택항 항만안내선 사업은 경기도 평택항의 운영현황, 경쟁력, 비전 등을 안내선에 승선하여 국내 및 해외 고객에게 생생하게 홍보하고 항만 현장을 체험하는 사업이다.

 

❍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매 출항 전후 방역·소독 등 안전수칙을 강화하여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1일 2회 운항하며, 승선 대상은 10인 이상 국내 및 해외 투자유치 관계자, 해운·항만·물류관련 업체 및 경제 단체 관계자, 학생 등이다. 

 

❍ 평택항은 올해 5월, 평택시가 평택시민의 투표로「평택 8경」의 하나로 선정한 관광 항만으로 올해에는 산업과 관광, 융복합 항만의 특장점을 중점 소개하여 코로나19로 지친 항만 고객들에게 새로운 힘과 용기를 제공할 예정이다.

 

❍ 올해 항만안내선 사업에 신규 투입된 선박은 뉴패밀리호로, 총톤수 40톤, 최대 승선여객 46명으로, 공개입찰을 통해 우주해양레져社를 선박 임차 및 운영사로 선정하였다. 

 

❍ 한편,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항만 배후단지 개발과 물동량 증대 항만 마케팅 등 항만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업과 노력을 기울여왔으며, 이들 노력에 힘입어 지난해 평택항은 전국 무역항 중 가장 높은 컨테이너 물동량 증가율(18.1%)을 기록하였다.

 

❍ 예약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경기평택항만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다.